겨울이 다가올수록 빨간 딸기를 이용한 케이크나 음식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요. 언제 먹어도 달콤 새콤한 딸기, 우리 강아지들도 함께 먹어도 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자면 강아지 딸기 먹어도 됩니다! 우리 엔비도 딸기를 아주 좋아해요~
딸기 효능
비타민 C와 풍부하여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와 흡수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강아지들에게 좋은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항산화 성분도 풍부하여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에게 딸기를 먹일 때 주의사항
1. 하얀 부분과 꼭지를 제거합니다.
딸기의 하얀부분과 꼭지에는 솔라닌이라는 독성이 들어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제거한 뒤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2. 작게 썰어 소량만 줍니다.
다량의 섬유질은 강아지의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딸기를 많이 먹을 시 설사나 장염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량만 지급합니다. 강아지에게 딸기를 줄 때는 하루에 체중 1kg 당 10g 이하로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아지 체질에 맞는 지 확인합니다.
딸기를 먹고 설사나 구토 등의 이상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딸기를 먹이지 않도록 합니다.
4. 작은 체구의 강아지나 신장 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더욱 유의해주세요.
딸기에 소량 함유되어 있는 자일리톨은 강아지의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켜 저혈당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작은 체구의 강아지일수록 자일리톨 중독에 취약하니 유의해주세요. 또한 딸기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륨 과다섭취 시 강아지의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장질환이 있는 강아지는 신장 기능이 악화될 수 있으니 딸기 과다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딸기를 먹고 설사를 해요.
강아지가 딸기를 섭취하고 설사를 할 경우 즉시 딸기 섭취를 중단하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설사가 심하면 수의사에게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추천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