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상식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특징

by na._.na 2022. 12. 7.
300x250

안녕하세요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2살
엔비를 키우고 있는 엔비 언니예요:)

요즘은 많이 보이고, 동네에서도 한두 마리씩 친구들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엔비를 만나기 전에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친구를 만난 적이 없었어요!

짠! 우리 엔비예요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는 줄여서 아이쥐라고 하기도 하고

길쭉한 다리와 멋진 근육을 가지고 있어요.

윤기 나는 단모가 매력적인 강아지예요

잔 짖음이 적고, 훈련이 잘되며, 사회성도 좋은 견종이에요

다만 경주견으로도 훌륭히 역할을 해낼 만큼 달리기도 빠르고, 활동성도 많아 그만큼 반려인이 많은 노력을 해야 하기도 합니다.

너무 말랐어요 굶기는 거 아니에요?

진짜 저 포함 많은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반려인 분들이 제일 많이 듣고, 상처받는 질문이에요...

사실 저희 엔비는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중에선 체격도 좋고, 몸무게도 많은 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이 듣는 질문이라 난감할 때가 많아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리 엔비 엄청 잘 먹어요!!!



야채도 안 가리고 좋아해요

사실 사료 자체는 잘 안 먹기는 해요....
이게 엔비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쥐들도 그러는 친구가 있긴 한 거 같더라고요

식욕이 없다기 보단 금방 질려하는 느낌..?

요즘엔 기호성 테스트를 통해 사료를 바꿔주고 자율급식에서 제한급식으로 바꿔서 주니 잘 먹고 있어요 (고급 입맛인지 비싼 사료만 먹더라고요)

쨌든 안 굶기고 꼬박꼬박 잘 먹이고 있습니다.

원래 마른 근육을 가진 친구예요!!

시그니처 표정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친구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이렇게 웃는 거예요

기분이 좋으면
사람처럼 이를 드러내고 웃어요




화내는 거 아니고 기분 좋은 거예요

우리한테는 너무 웃기고 귀엽지만

간혹 가다가 이 표정을 본 다른 강아지가 본인을 공격하려는 줄 알고 경계하고 공격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따뜻한 걸 좋아해요

 


단모종이라 그런지 추위를 많이 타고

한여름에도 겨울 이불 사이를 파고들만큼 따뜻한 걸 좋아해요

엔비의 최애는 건조기에서 갓 나온 빨래예요ㅎㅎ


이렇게 자다가 추우면


밑에 내려가서 자요ㅋㅋㅋㅋ

추위를 많이 타는 견종인만큼 산책 시 옷은 필수예요

가을 옷

끼 여운 옷 입혀봤는데 아주 싫어하네요ㅋㅋㅋㅋ


겨울엔 패딩도 입혀줍니다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얇은 옷을 입혀야 해요.

지갑 주의!
체형이 특이해서 대형견 또는 아이 쥐 전용 옷을 입혀야 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다른 강아지 옷들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이에요. 그래도 몸매가 좋아서 옷 입히면 너무 멋지고 귀여워 계속 계속 반려인의 지갑을 거덜 내는 깜찍이랍니다



늘씬늘씬해서 크롭티도 잘 소화해요

(부럽)

새, 고양이, 쥐 조심


다른 강아지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사냥 본능이 있어 산책 시 야생동물들을 주의해야 해요.

엔비는 특히 새에 유독 집착하더라고요
갑자기 새에게 뛰어들다가 사고가 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세요!

새 잡겠다고 까불다가 엉망 된 엔비
저는 이날 분노의 빨래를 했습니다.....




귀여워서 봐준다...

부탁해요!

마르고 특이한 체형이라고 무서워하지 말고,
못생겼다고 앞담 까시지 말고...


우리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친구들
예쁘게 봐주세요 :)

이제 반려인이 알아야 할 정보 공유도 하고 엔비랑 행복한 일상 올려볼게요!

감사합니다








300x250

댓글